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이야기

아마존에서 전자책 팔아 돈을 벌 수 있을까? (1/3)

by Ted Yoon 2021. 4. 19.

작은 땅 덩어리에서 특출난 능력없이 부자가 되는 것은 나에겐 터무니 없는 이상이라고 느끼고 있는 나..

그래서 글로벌로 시선을 돌려 좀 더 큰 시장에서 일개 한국인 한명이 야금야금 사업을 할 수 있다면?

언젠가 나의 고객이 되어줄 지구촌 사람들

그것만으로도 부자는 아닐지언정 지금의 아둥바둥거리는 삶은 탈피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 여러 조사와 시도를 해보고 있는 찰나,

이미 해외는 물론 국내서도 온라인 비즈니스에 깨어있는 분들은 다들 접해보셨을 아마존 비즈니스에 눈길이 가게 되었다.

지구의 허파라 불리는 아마존. 매분마다 축구장 1.5배 면적이 사라진단다. (응...?)

아마존은 지금의 종합 이커머스(=전자상거래) 기업으로 성장하기 이전, 전신은 서점형태로 주로 책을파는 기업이었다. 당시, 당연히 종이책이 대부분을 차지했을 것이나, 현재도 물론 종이책 수요는 꾸준하지만 전자책의 수요가 굉장히 늘고 있는 추세이다.

미국내 전자책 시장점유율 80%가까이 차지하고 있는 공룡기업 아마존

아마존에서는 이런 전자책 서비스를 'Kindle'이라고 부르더라.

물론 나는 책을쓰는 사람이 아니며 이 블로그 포스팅 조차도 글쓰는 것이 벅차다 헉헉..

그렇다면 그저그런 30대인 나 '태쁘'가 어떻게 아마존 마켓에서 전자책을 판다는 말인가?

자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는 전자책이라는 디지털 콘텐츠가 온라인 비즈니스 아이템으로서 가지는 특징을 알아보자. (사실 이제부터 알아보려구요...첫 포스팅이니 양해좀)

무겁고 공간을 잔뜩차지하는 종이책들이 태블릿하나로 해결된 시대. (이렇게 된게 몇년인데 내가 너무 늦게 사업에 뛰어드나?)

댓글